본문 바로가기
발주GO 특징

[발주고] 모두가 발주고를 선택하는 이유, 발주고 기능 시리즈2 #싯가단가관리 #품목그룹단가#매장별특별단가#매장별할인율

by 발주고 2024. 7. 18.
728x90

지금까지 이런 수발주는 없었다!!

발주고가 수발주APP 최초로

누적 앱 다운로드 20만을 돌파했어요!

20만 다운로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모두가 발주고를 선택하는 이유[2]

​오늘은 발주고에 있는

단가설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다 되는 회사는 발주고 하던데?

한번 알아볼까요


다 되는 회사는 왜

발주고를 선택할까요?

 

발주고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식자재 유통과 같은 프로그램에

최적화 되어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수발주 부분에서

미수금 관리와 주문 누락 문제 매출 마감 등

다양한 문제들을 볼 수 있는데요

 

발주고는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과 업무 시간 단축까지 가능하답니다.

이번 시간 소개해드릴 내용은

발주고 단가설정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1.그룹별 단가 설정

02. 매장별 단가 설정

03. 싯가 단가 설정

04.할인 단가 설정


01. 그룹별 단가 설정

그룹별 단가 설정은

그룹, 브랜드, 지역별로 단가 분리 시,

등급으로 단가 관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수원/서울/인천으로

혹은

치킨/피자/떡볶이

단가가 나뉘는 경우

단가 등급을 설정하면 되는 거죠!


 

02 매장별 단가 설정

매장별 단가 설정은

매장별로 단가가 다를 경우

특별 단가를 설정하여 단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요!

A매장은 10,000원

B매장은 12,000원

C매장은 15,000원

이렇게 매장별로 단가를 설정해 보세요!


03 싯가 단가 설정

싯가 단가 설정은

매일 변경되는 싯가 품목을

일자별로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어요.

 

 

싯가 품목이란?

시장에서 상품이 매매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때와 판매할 때 변동성이 큰 품목을

싯가 품목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매장에서 주문할 때, 5,000원 이었던 배추가

판매 할 때 금액이 더 올라 5,200원으로

변경해서 팔아야 할 경우

건건으로 계속 단가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발주고 싯가 품목 설정에서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04 할인 단가 설정

 

할인 단가 설정은

매장별로 기존 단가에서 할인율을

적용하여 할인 단가로 판매해야 할 경우에

사용 합니다.

예를 들면 기본 단가는 10,000원인데

A 매장은 직영점이라

50% 할인이 고정으로 들어가야 하고

B매장은 직영점 중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라

20%할인이 들어가야 할 경우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발주고의 단가 설정

어떠 셨나요?

 


앞으로 더 많은 기능들을 이번 시리즈를 통해

알려드릴테니 발주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래서 모두가 발주고를 선택하는 거죠!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