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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차고(가맹관리erp)

[프차고] 프랜차이즈 창업의 A to Z, 프랜차이즈 준비 시 필독

by 발주고 2023.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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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프차GO 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A~Z까지 체크해야 할 단계를 체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창업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하고 계시나요?

프랜차이즈 창업 시 상담부터 계약/인테리어/교육/관리 등

신경 쓸 것이 많은데요.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STEP 1. 가맹상담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에 있어

첫번째 단계는 가맹상담입니다.

상담 단계는 예비 점주가 프랜차이즈의 브랜드와

적합한지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

CHECK!

상담 일지는 추후 가맹계약 때 필요한 자료일 수 있기에

[수기작성]또는 [엑셀,워드,드라이브 등]으로 처리하여

보관처리해야 해요.


 

STEP 2. 가맹계약

두번째는 상담을 통해 가맹 구축에 대한

계획과 내용을 파악하였다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잠깐!

가맹 계약 시 의무사항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법상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 및 예비 점주에 제공해 줘야 합니다.

※ 정보공개서 기본 포함사항 ※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일반현황

- 가맹사업 현황

- 법 위반 사실

-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자의 부담

- 영업활동에 대한 조건 및 제한

- 영업개시 절차와 소요 기간

- 경영 및 영업활동

- 교육 및 훈련

*잠깐! 변경되는 항목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수정해야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해요!!

두번째는 가맹계약서 작성

세번째는 가맹사업등록증 개설

해당 의무사항을 잘 참고하시고

준비하셔야 해요!


STEP3. 오픈준비

세번째는 오픈준비입니다.

오픈준비는 곧 일정관리와 연관되는데요.

본사와 계약 이후, 오픈하기 전까지

시공사, 인테리어 공사 등을 체크해야 해요!

CHECK!

오픈 일정과 시공사 일정은 본사와 담당 SV가

원활하게 공유되고 체크돼야 해요.


STEP4. 교육관리

네 번째는 교육관리 입니다.

교육은 오픈 이후, 본사의 교육 및 지침을

정기/비정기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CEHCK!

지역별 지점별 교육 및 현황관리는 늘 체크해야겠죠!?


STEP5.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는 가맹관리에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QSC로 품질, 서비스, 위생을

정기/비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데요.

담당 SV는 프랜차이즈의 기준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체크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이렇게 총 5단계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가맹관리 하다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가맹관리의 문제점

1) 대량의 서류화 작업 문제

2) 계약서 및 증빙자료 보관의 문제

- 대량의 데이터를 서류화 하는데 있어 공간과 환경 필요

- 서류 보관시 누락 및 분실 우려

3) 담당자 변경 및 퇴사로 인한 정보 미전달 문제

- 매장의 정보 및 과거내역 파악 불가

4) SV 외근 시 빠른 정보파악 불가

총 4가지의 문제점을 보았는데요.

창업에 있어 5가지 단계를 처리하고 문제점을 다 보완해야 하는데

이 모든 걸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맹관리가 있습니다.

 

 

바로 가맹관리 프로그램 프차고 인데요!

프차고는 상담과 계약 절차에 있어

대량의 서류화 작업을 입력하나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서 및 증빙자료도 첨부하여

장기간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느 상황에서든 서류와 계약서, 자료를

찾아볼 수 있고 누락과 분실 우려는 전혀 업죠!~


또한 담당자 변경 및 퇴사로 인수인계를 못받아도

괜찮아요!

신규아이디를 만들어서 담당 SV로 연결만 해주면

이전 관리내역을 다 볼 수 있답니다!

또한 PC와 MOBILE 지원이 되기 때문에

외근직이 많은 SV는 모바일 하나로

계약부터 QSC까지 가맹관리를 다 할 수 있습니다.


프차고와의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프차고 사용 전

1.상담 > 2. 계약 > 3.서류화작업 > 4.매입처 및 일정관리 > 5.오픈관리

6. 교육 > 7.소통(전화,문자,카톡,메일) > 8.점검 > 9.가맹관리 데이터 서류화 작업 > 10. 재계약 및 폐점관리

프차고 사용 후

1. 상담​
2. 계약
3. 계획
4. 소통
5. 점검
6.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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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맹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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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간단한 프로세스와 다양한 기능을 경험하세요.

가맹관리 ERP를 통해서 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해보세요.!

프차고가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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