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주고레터

<발주고레터 제8호> 발주고팀이 알려주는 '솔루션에 진심을 담는 방법'

by 발주고 2024. 8. 30.
728x90

<발주고레터 제8호>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발주고 고객님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

● 발주고가 고객님을 대하는 태도

● 고객님과 소통하기 위해 하고있는 것들

 

진심은 항상 통한다!

발주고가 이토록 압도적 1위인 이유?

고객님의 만족을 이끌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노력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컨설팅팀 인터뷰를 통해 '발주고가 얼마나 고객님께 진심인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유튜브로 인터뷰 영상 바로 보러가기

 


Q. 소속팀과 역할을 소개해 주세요.

 

#커뮤니케이션 #신규고객온보딩 #영업관리

안녕하세요 솔루션사업부의 컨설팅팀 최은화 대리입니다.
컨설팅팀은 고객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신규 가입 고객님이 발주고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온보딩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Q. 많은 사람들이 발주고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빠른응답 #패스트푸드
발주고는 마치 발주계의 ‘패스트푸드’ 같다고나 할까요? ㅎㅎ
발주 관리를 하면 편해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장 빠르게’ 충족시켜드리거든요.
발주고를 찾으시는 분들 대부분이 시간에 쫒기는 바쁜 분들입니다.
그분들의 니즈는 신속한 반응! 바로 그것을 제공하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Q. 고객님과 소통할 때 중요시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소통하는태도 #준비성
‘스탠바이’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고객이

궁금한 것을 바로 바로 해결하는 것이죠.
이 부분을 신경쓴다는 것을 실제로 고객님들이 알아주고 계시고,
빠른 원격 지원과 허들없는 전화 연결을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세요.
작년부터는 더 많은 소통을 하기 위해서

발주고 회원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발주고 멤버스’를 지원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매뉴얼과 꿀팁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한 번 활용해 보세요!

 


Q. 발주고만이 할 수 있는 것은?

 

#고객분석능력 #대면소통
공감과 소통이 기반이 된 ‘고객분석능력’이라고 생각해요.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공감해야 진정한 서비스가 나오는 법이죠.
서비스는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태도에서부터 완성된다고 봅니다.
그래서 매달 고객님의 메시지를 듣고, 편리한 기능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도 있고요.
모두가 비대면을 선호하는 요즘이지만,

발주고팀은 여전히 전화기 너머 사람 대 사람으로 고객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물론 원하시면 비대면으로 진행해드릴게요 ㅎㅎ

 



Q. 발주고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효율향상 #삶의질상승
발주고는 단순히 시간과 비용을 아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저희는 늘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심을 담아 만든 솔루션인 만큼 든든한 파트너로 성공을 이끌어드릴게요.
고객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컨설팅팀,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컨설팅팀의 인터뷰 잘 보셨나요?

발주고는 항상 여러분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친절하고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테니 언제든 연락주세요 :)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가득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