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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고레터

<발주고레터 제5호>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꼭 필요할까?

by 발주고 2024.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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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고레터 제5호>

 

이 콘텐츠를 꼭 읽어야 하는 분

● 가맹관리를 어떻게 할지 감이 안 오는 프랜차이즈 관련 종사자분들

● 발주고는 사용하고 있는데 프차고는 뭐지? 싶은 분

● 프차고를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을지 모르는 분

 


 

 

여러분은 가맹점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가맹관리,, 뭐 별거 있어? 그냥 엑셀 또는 구글 드라이브로 관리하면 되는 거 아냐?

굳이 뭐 하러 돈 내고 시간 아깝게 세팅을 또 해?‘ 라고 생각하셨다면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가맹관리가 불안정할 때 벌어지는 문제들 

이대로 가다간 올바른 가맹관리는 물 건너가요!

아래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지금 운영하는 가맹관리 프로세스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요.

 

□ 히스토리 관리 불가

이 점주님 저번 요청 사항이 뭐였지? 카톡에 분명히 있었는데..

□ 흩어져 있는 정보

상담내역 파일은 여기에, 매장 계약서는 저기에…

□ 매끄럽지 못한 소통

판촉물 동의받아야 하는데 점주님은 왜 카톡을 안 보시지?

□ 업무 공백 발생

담당자는 퇴사했고, 인수인계도 제대로 못 받았는데 이 매장 특이 사항이 뭐야?


아직도 벗어나지 못한 엑셀의 늪?

 

빈약한 데이터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위험

구글 드라이브와 같이 실시간 공유가 되더라도, 결국엔 옮겨적는 등 리소스가 발생하거나

특정 사용자가 특정 매장만 확인하지 못하는 등의 기능적인 면에서 한계에 부딪히곤 해요.

엑셀 따로 계약서 파일 따로,,, 등의 분산된 파일로 관리한다면 누락된 정보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의사결정이 필요해요.

 

 

관리할 매장은 늘어가는데 관리할 사람은 부족

가맹점들을 관리하면서, 알게 모르게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거나 수동적인 업무로 버거우신 적 있으신가요?

인력이 마땅치 않아 한 명이 다수의 매장을 관리하는 경우에는 무엇보다 효율성이 가장 중요할 텐데요,

효율성은 짧은 업무 동선과 신속함에 있어요.

하나의 앱에서 상담, 계약, 매장점검, 매출현황, 통계, 소통, 스케줄관리를 전부 할 수 있다면 엄청난 효율이겠죠?

 

 

고객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함

일관된 서비스 제공은 프랜차이즈의 모토이죠.

여러 점주와 가맹점의 환경 등을 분석하여 본부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면 매장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야 해요.

그렇지 않다면? 업무의 질이 떨어질 거예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사업이 잘되려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툴은 분명 필요하다는 것, 누구보다 아실 거예요.


효율성,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

그렇다면 많고 많은 가맹관리 프로그램 중 왜 '프차고'를 사용해야 할까요? 프차고 더 알아보기

 

1. 따로 세팅할 필요가 없어요. 초보자도 걱정 없이!

발주고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가맹점 연결만 하면 돼요. 이마저도 발주고 팀에서 세팅을 도와드리니 이보다 간단할 수가 없어요.

또, 사입 분석과 가맹점 매출 연동까지 되니, 발주받으면서 매장 매출로 사입 분석도 하고 가맹관리도 하고..!

그야말로 최소 일석이십조 정도 아닐까요?ㅎㅎ

 

 

2. 프랜차이즈 업무를 휴대폰 하나로 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프랜차이즈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하나의 어플에서 진행할 수 있어요.

종이 서류나 별도의 엑셀 파일 필요없이, 모바일 어플 하나에 정보가 다~들어가 있으니 간편해요.

매장 방문으로 외근이 잦은 수퍼바이저는 핸드폰 하나만 준비하면 돼요.

따로 보고서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저장만 하면 가맹본부와 공유가 되니 효율성도 상당하죠.

 

 

3. 가맹관리가 힘든 이유 1위 소통! 프차고로 안심.



3. 가맹관리가 힘든 이유 1위 소통! 프차고로 안심.

프랜차이즈가 일관성이 있기 위해 필요한 요소 중 하나가 ‘점주와의 소통’ 입니다.

여러 매장의 점주들과 소통하다 보면 문자, 전화, 카톡 다양하게 문의가 오기 마련이죠. 하나의 채널로 관리할 수 있어요.

가맹본부는 ‘프차고’ 앱으로 한 번에 관리하고, 매장은 기존 그대로 ‘발주고’ 앱에서 소통할 수 있는데요,

매장 입장에서는 발주고로 발주하다가 개선 사항이 있으면 바로 본사에 문의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는 거죠.

 

한마디로, 있을 건 다 있는데 발주고랑 연동되니 매장과 가맹본부 둘 다 큰 공수가 들지 않는 거죠~!

(게다가, 다른 업체들보다 저렴해요. 이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요?ㅎㅎ)

 

 

● 3줄 요약 ●

1. 가맹관리와 가맹관리 툴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해요.

2. 발주고와 연동되고 프랜차이즈의 니즈를 해결해 주는 가맹관리 프로그램 프차고가 답이에요.

3. 프차고는 02-856-5709로 연락주시면 체험해 보실 수 있어요!

가맹관리는 이제 필수입니다.

'그래도 귀찮게 뭘 또 도입해~ ' 하시는 분들! 한 번 체험해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거예요.

바로 지금이 ‘프차고’ 타이밍! 프차고 더 알아보기

복잡한 가맹관리, 이젠 프차고 하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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